관악구시설관리공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소통
지난 12월13일 , 샤워를 하는 중 천장에서 마감재가 떨어져 발을 다쳤고, 현재 치료중에 있습니다. 순간 더 피하지 않았더라면 신체에 더 큰 부상이 있었던 상황입니다. 이런 사고가 재발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의견 작성합니다. 1. 사고이후 관악구민센터의 대처가 아쉽습니다. - 직원분들께서 좀더 신속하게 대체해 주셔야합니다. - 다친 회원에 대한 부상 상태와 이동을 적극 도와주셔야 합니다. - 구급차를 불러 병원 이송을 돕고, 함께 동행해 상태가 어떤지 점검해야합니다. - 병원치료를 앞으로 어떻게 할지 충분한 설명해 주셔야합니다. 2. 사고 발생지점에 대한 즉각 이용제한 및 점검 후 결과에 대한 안내가 있어야합니다. - 천장 마감재가 떨어진 부분은 샤워실 중앙으로 여러명이 함께 사용합니다. 사고즉시 이용자의 접근을 제한해야 합니다. - 사고 당시 수십명의 회원이 함께 사용중이었고, 사고 상황을 직접 보셨습니다. - 당황하고, 불안한 마음으로 지금도 이용중이십니다. - 당일 시설물 점검후 상황을 회원분들께 안내 해주셔야합니다. (적어도 출입문에 회원분들께 사과와 함께 시설점검 결과를 공지하셔야합니다) 사고가 발생한지 6일이 되었습니다. 사고 당일 직원선생님과 통화 이후, 현재까지 어떤 내용도 전달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머리 안다쳐서 너무 다행이다! 사고당시 현장에 있었던 분들께 제일 많이 들었던 이야기입니다. 더 큰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설점검에 집중해주시고, 다친회원을 적극 보호해 주시길 바랍니다.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관악구시설관리공단(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회원님께 진심으로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고 당시 센터에서는 시설 내 안전사고 대응 매뉴얼에 따른 피해상황 확인 및 응급기관 신고, 현장 점검 등을 진행하였으나 상기 과정에서 보다 현장에서의 신속한 대응과 사후처리에 대하여 회원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사고 발생 이후 즉시 샤워장 내 회원님들의 퇴장을 안내 드리고 현장을 1차적으로 점검하였으며, 당일 운영이 종료된 후 22:00 ~ 익일 02:00까지 천장재 전면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사고가 추가적으로 발생하지는 않을지 하는 샤워장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의 당황스럽고 불안한 마음을 공감하고 있으며, 시설 점검 결과를 회원님께서 주신 제안에 따라 별도의 안내문으로 제작하여 샤워장 내에 게첨하였습니다.
사고 발생 이후 회원님과의 충분한 소통과 사후처리 과정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고객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을 참고하여 더욱 회원님의 입장을 공감하고 회원님들을 보호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에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02-870-7600)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처리부서 : 문화체육팀장 이동익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장 이현로, 담당 김대성(☏870-7619). 끝.
관악구 시설관리공단
02-2081-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