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소통
-고객 민원사항은 우편, 팩스, 인터넷, 전화 등 고객이 편리한 어떠한 방법으로 요청하여도 정식으로 접수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은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 처리기한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E-mail, 전화 등으로 중간처리상황을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공단 홈페이지에 “고객민원상담”게시판을 연중 운영하며 접수된 민원에 대한 답변사항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민원사항에 대하여 부당하게 접수를 기피하거나 처리를 지연하는 직원이 있는 경우 그 사실을 우리공단 민원총괄부서에 신고 하여 주시면 지체없이
경위를 파악하여 그 결과를 서면 또는 전화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총괄 : 02)2081-2621(관악구시설관리공단 기획감사팀) ]
-공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로 접수가능한 “부조리/채용비리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윤리경영에 앞장서겠습니다.
-부득이하게 기한 안에 처리하지 못한 민원사항은 만료 1일 전에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리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이 발생시는 즉시 시정 조치하고 동일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의와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모범적인 직원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및 공통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사무실 및 사업장에도 항상 게시하겠습니다.
-분야별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서비스 개선 지표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연 2회 전직원 교육과 사업장별 수시교육을 통하여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의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공단 공식 SNS(카카오스토리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해 공단 소식을 발빠르게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경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공단 경영에 관련된 정보를 공단 홈페이지 및 지방공기업경영정보시스템 (클린아이)에 공고하겠습니다.
-고객과 관련된 개인정보 및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정보와 비밀을 보호하겠습니다.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전화, 인터넷, 서면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업장에 “고객말씀함”을 설치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고객제안”을 운영하여 고객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평가단, 고객간담회 등 각종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그 운영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사업운영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채널을 통해 제출하신 제안, 건의, 불편신고 등 고객의 의견은 작은 목소리라도 크게 듣고 겸허하게 수용하여 공단 경영에 반영할 것이며 처리결과를 반드시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의 총괄팀는 기획감사팀으로, 시행팀은 해당 서비스 이행표준 담당팀로 하며, 이행 실적은 담당팀에서 철저히 측정·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모든 임직원은 고객의 소리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관악구 시설관리공단
02-2081-2600